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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차공지] 인터넷나야나 대표이사 황칠홍입니다. 0     7956
2017/06/29 15:32:49
 

인터넷나야나 대표이사 황칠홍입니다.

 

우선 이번 에레버스(Erebus)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해 피해를 보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현재 인터넷나야나의 침해 서버 중 125대가 복호화되었으며 12대가 복구 과정에 있습니다.
 
복구 진행 중인 리스트입니다. [리스트 보기] (2017.07.06 갱신)

 

현재 복구 불가 및 복구가 안 될 것으로 예상하는 내용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복호화 프로그램으로 복구가 안 되는 부분은 한글 문서들입니다.

 

파일명이 한글로 되어 있는 경우 파일은 있으나 파일명이 깨지는 현상으로 복구할 수 없을것 같습니다.

 

또한 mu1번(218.145.**.245), no3번(218.145.**.159) 서버로 이 두 서버의 경우 랜섬웨어 침해 파일이 일부만 작동했던 서버입니다만, 어떤 이유인지 알 수 없는 하드 디스크의 오류로 mu1번 서버의 경우 파일복구가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no3번 서버의 경우 복구업체에서 일부 파일의 복구는 되었다고 연락을 받았고, 자료를 받아 어느 정도 복구가 가능할지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mu1번 서버의 고객님들께는 어떻게 말씀드려야 할지 참담한 심정입니다. 정말 하늘이 무너지는 심정일 것이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mu1번 서버의 계정자료를 백업해놓으신 것이 있다면 DB(데이터베이스) 자료는 복구가 되어 있으니 자료만 있으시다면 복구는 가능합니다.
no3번 서버의 경우도 복구 파일을 받아봐야 하겠지만 100% 복구는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혹시라도 자료를 백업해놓으신 것이 있다면 DB(데이터베이스) 자료는 복구가 되어 있으니 자료를 보내주시면 최대한 복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떻게든 모든 자료를 복구해보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해커가 만든 암호화 복호화 프로그램이 오류가 많아 복구가 100% 완벽하게는 안 되고 있습니다.

 

아직 복구작업 중인 서버들이 많이 있으며 최선을 다해 복구에 전념하고 최선을 다해 복구하겠습니다.

 

정말 간절하게 복구가 모두 완료되었다는 공지를 하고 싶지만, 해커의 복호화 프로그램이 완벽하지 않아 고객님들께 비보를 전해드리기도 어렵고 힘이 듭니다.

 

죄송합니다.

 

최선을 다해 복구에 전념하겠습니다.

[15차공지] 인터넷나야나 대표이사 황칠홍입니다. 2017-07-06
[13차공지] 인터넷나야나 대표이사 황칠홍입니다. 2017-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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